지구상에는 많은 교회들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많은 교회들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워진 것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 상처 없는 교회 없고, 문제없는 교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제아무리 교회 리더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교회를 운영하려고 노력해도 교회는 언제나 풀어야할 과제를 지니고 있습니다. 선한 목적을 가지고 세워진 교회인데도 말입니다.

그러한 현상들을 살펴보면서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을까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잘났건 못났건 간에 교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담임목사인 것을 감안한다면 일단 그 원인이 담임목회자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교회들이 문제를 겪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영적 이유도 있겠지만 일단 제일 많은 영향을 끼치는 담임목사가 자신을 알리는데 소홀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교인들이 목사를 잘 모르기 때문에 목사와 당회의 결정에 대해 그 동기를 의심합니다. 교인들이 목사를 잘 모르기 때문에 이해하고 도우려 해도 어떻게 도와야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풀어가기 위해 '목양컬럼'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 난을 통해 제가 어떤 사람이며, 무슨 생각을 하고 있고, 무엇을 느끼고 있으며, 어떤 동기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우리교회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목양 컬럼은 설교도 광고도 아니요, 논문은 더더욱 아닙니다. 그러기에 쓸데없어 보이는 잡동사니 글도 올릴 것입니다. 때로 제 사사로운 개인 사정도 올릴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히 저의 약한 부분도 소개될 것입니다. 하지만 서로에 대한 오해가 불식된다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한 형제된 우리는 세상의 가식과 거짓이 아닌 투명한 만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함께 '투명인간'이 되어봅시다. 하나님 앞에서 투명하듯 형제 앞에 투명한 모습으로 함께 서 봅시다. 앞으로 컬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을 섬기는 이규섭 목사
64134609b9913a96b896424f52f72a2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