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룡목사[인간의 몸, 가장 큰 도서관!]

by kim posted May 3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간의 몸, 가장 큰 도서관!
박명룡 목사

박명룡목사.png

인간의 몸은 얼마나 복잡할까?

생명체의 기본 단위인 단백질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사람의 몸에는 약 10만 가지의 단백질이 있는데 이 단백질은 약 20종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소한 50개에서 3천개의 아미노산이 어떻게 결합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한 개의 단백질이 완성된다.


달리 설명하면 이렇다. 20개의 아미노산을 영어의 알파벳(a, b, c)에, 단백질을 영어 단어에 비유한다면

인간의 몸은 10만개의 영어 단어들이 문장으로 구성된 문학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한 사람의 생물학적 인간이 완성된다는 것은,


1) 20가지 알파벳(아미노산)이 10만 단어(단백질)를 만들어내고,

2) 10만 단어들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적절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3) 결국 셰익스피어의 문학 작품(인간)을 만들어 낸 것이 된다.


여기서 두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긴다.

첫째, 어떻게 20종류의 아미노산이 스스로 10만개의 단백질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영어 알파벳 조각들을 공중에 던졌을 때, 어떻게 그 알파벳들이 땅에 떨어져

faith, hope, love와 같은 단어들을 10만개나 만들어 낼 수 있겠는가?


과학자 월터 브래들리 박사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분자들의 배열은 본질적으로 무질서하다”고 말한다. 이것을 고려해 볼 때, 알파벳이 스스로 10만개의 단어를 만들어낸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둘째, 10만개의 단어들(복잡한 단백질들)이 어떻게 스스로 정확한 순서로 배열되고, 의미 있는 문장 구조를 이루어 세계적인 문학작품(인간)을 탄생시킬 수 있겠는가? 상대적으로 단순한 어린이 동화조차도 작가의 의도에 따라 단어를 선정하고 치밀하게 문장을 구성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된다. 더욱이 세계적인 문학 전집들은 훨씬 더 치밀한 작가의 의도와 구성이 요구된다.


이런 점을 고려해 볼 때, 인간의 몸은 아미노산 스스로 섞여서 우연히 단백질이 되고,

그 단백질들이 우연히 연결되어 복잡한 정보를 지닌 신체를 만들어 낼 수 없다는 점을 확신하게 된다.


리처드 도킨스는 ‘눈먼 시계공’에서, “세포핵에는 암호화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가 들어 있는데,

그 안에 담긴 정보 내용은 30권짜리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전질보다 더 크다.


이것은 몸의 모든 세포를 다 더한 수치가 아니라 각각의 세포에 해당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근거해 볼 때, 한 인간의 몸에 있는 정보는 지구상 모든 도서관의 책들보다 훨씬 더 많다고 볼 수 있다. 놀랍지 않는가?


지성을 지닌 인간은 세포를 창조할 수 없다. 
논리적으로 볼 때, 인간보다 훨씬 더 위대한 지성을 가지신 분이 그 일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오늘날 과학자와 지식인 중에 일부는 아무런 생각이 없는 물질덩이가

스스로 우연히 생명을 만들었다고 주장한다. 이런 주장은 그들만의 무모한 신앙인 것이다. 억지 주장에 정말 놀랄 뿐이다!


큰나무교회, 박명룡 목사


월드미션뉴스.jpg



 


Articles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