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윤사무엘 목사]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자!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12:2)

 윤사무엘목사2.jpg


주제: 올해는 오직 믿음을 시작하시며 완성케 하시는 예수님만 바라보자!

 

교독문: 94(신년주일), 예배의 부름: 1:1-3

찬송: 551(296), 384(434)

일자: 201711일 신년주일

설교자: 윤사무엘 목사 (감람원교회)

 

지난해 2016(병신년丙申年, 원숭이띠)을 주님의 은혜가운데 지내고, 오늘 새해 2017(정유년丁酉年, 닭띠)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무궁하신 은총과 축복을 기원합니다. 모세는 120세때 가나안 땅을 바라다보며 모압 평야에서 다음과 같이 축복했습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권고하시는 땅이라 세초부터 세말까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눈이 항상 그 위에 있느니라 A land which the LORD thy God careth for: the eyes of the LORD thy God are always upon it, from the beginning of the year even unto the end of the year.” (11:12)

 

연초부터 연말까지 항상 주님의 눈길이 우리교회와 우리나라, 그리고 여러분 가정과 심령위에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도 우리교회 표어는 말씀위에 든든히 서 가는 교회로 정하고 초대교회처럼 초심으로 돌아가서 살아있고 운동력있는 말씀위에 성장하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And the word of God increased;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6:7) 사도들이 복음을 증거하는 곳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흥왕하여 갔습니다(12:24, 19:20)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교회는 자라며 성숙하며 열매를 맺게 되어 있습니다. 성경말씀을 더욱 애독하고, 묵상하고, 실천하고, 의지하면 우리의 믿음이 더욱 굳세어 집니다. 소망이 더욱 빛이 납니다. 사랑이 넘칩니다.

 

533584625_1280x720.jpg


한해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우리는 오직 예수님만을 더욱 의지합니다. 어려울수록 더욱 예수님을 의지합니다. 위태할수록 우리 주님만 더욱 의지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예수님을 더욱 의지합니다. 오직 의지할 분은 예수님 한분 밖에 없습니다. 찬송 543(342) “Trusting Jesus”은 미국인 에드가 페이지 스타이츠(1836~1921)가 작사한 것을 무디와의 동역자인 아이라 데이빗 생키(1840~1908)1876년에 작곡한 것입니다. 이 찬송가의 가사는 스타이스가 작시한 것으로 어떤 신문에 실렸는데 어떤 사람이 이 가사를 신문에서 오려 무디에게 보냈고 이를 본 무디는 매우 감동하여, 음악 동역자인 생키에게 작곡을 부탁하였답니다. 이 찬송가는 인간이 궁극적으로 의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선험적 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모든 것을 상실한 때에도 자기 존재의 궁극적 원천을 놓치지 않으려 하는 욥의 필사적인 저항을 보는 듯합니다. 성경의 인물 중 욥보다 큰 시련을 당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욥은 모진 시험을 참으며 승리했습니다. 그는 구속주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며 인내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알기에는 나의 구속자가 살아 계시니 후일에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19:25)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23:10) 그러기에 욥은 수많은 성도들에게 신앙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1. 어려운 일 당할 때 나의 믿음 적으나 의지하는 내 주를 더욱 의지합니다

후렴

세월 지나갈수록 의지할 것 뿐일세 무슨 일을 당해도 예수 의지합니다

 

2. 성령께서 내 마음 밝히 비춰주시니 인도하심 따라서 주만 의지합니다

 

3. 밝을 때에 노래와 어둘 때에 기도로 위태할 때 도움을 주께 간구합니다

 

4. 생명 있을 동안에 예수 의지합니다 천국 올라가도록 의지할 것 뿐일세

 

오직 예수님만 의지하며 올해 하루하루를 살아갑시다! 오직 예수님!

 

CRaSX-mVEAAqXTO.jpg


히브리서 12장은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12:1)”라고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2017년 이란 한해의 신앙 경주를 시작합니다. 먼저 천국에 가신 성도들과 천국천사들이 응원석에서 열심히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모든 경주자가 그러해야 하듯이 우리도 이 경주에서 상급을 얻기 위해서는

 

(1) 모든 무거운 것을 벗어야 합니다. 제일 간편한 복장으로 갈아입고 편안한 신발을 신고 손에 아무 것도 들지 않고 출발점(starting point)로 나와야 합니다.

 

(2)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버려야 합니다. 죄짐을 지고 멀리 갈 수 없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회개하며 이 경주를 새롭게 시작해야 합니다. 송구영신예배 드릴 때 흔히 하듯이 묵은해의 죄를 회개합니다. 그러나 한해를 시작하면서 회개로 시작해 봅시다. 유대인들은 한해가 시작되는 창조절(로쉬 하사나 Rosh Ha-Shanah)로부터 40일 전이 바로 티샤-베아브(Tisha-beAv) 즉 아브월 9(예루살렘 멸망일)로 지킵니다. 40일 동안 예레미야 애가(Lamentation)를 읽으며 성전의 멸망 책임이 저에게 있습니다하며 금식하며 통곡하며 철저하게 회개하며 새해를 준비합니다. 회개를 많이 할수록 새해맞이를 가볍게 합니다. 회개가 적을수록 새해를 어렵게 시작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습니다. 회개를 이번 신년성경통독기간에 하십시다.

 

(3) 인내로서 우리 앞에 있는 경주를 합시다. 모든 경기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인내로 훈련을 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며 인내로 끝까지 경주를 하는 일입니다. 미국에서 태권도 도장에서 태권자세를 하며 인내(Patience)라며 운동을 연습합니다. 극기훈련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라톤을 비롯한 모든 경기는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인내가 부족하면 경기를 쉽게 포기하며 자신에게 지고 맙니다. 12:2에서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하십니다. 주님께서는 십자가의 고통을 인내하시며 참으실 때 부활의 영광에 이르시게 됨을 보여주셨습니다.

 

작년을 돌아볼 때 목표를 이루지 못한 일을 자세히 검토해보면 인내가 부족해서 쉽게 포기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실패하지 않도록 인내로 승리합시다.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시편 40:1)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16:32)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8:15)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5:3-4)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5:22-23)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살후 3:5)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권하라” (딤후 4:1-2)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10:36)

 

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로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을 삼으라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5:10-11)

 

af91420fc2da30c05720d51dfb3b66bc.jpg


히브리서 12:2에서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Looking unto Jesus the author and finisher of our faith; who for the joy that was set before him endured the cross, despising the shame, and is set down at the right hand of the throne of God.”고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믿음을 시작하신 분(믿음의 주 the author of faith)이시며 믿음을 완성케 하시는 분(온전케 하시는 분 the finisher of our faith)이십니다. 1:17에서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고 할 때 바로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께서 바로 복음이라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믿음의 경주의 시작도 예수님이시며, 과정도 예수님이시며, 목표와 열매도 예수님이십니다. 그래서 오직 예수님입니다. 여기서 이 예수님을 바라보자 (look unto)의 뜻은

(1) 생각하라 consider

12:3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치 않기 위하여 죄인들의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자를 생각하라

 

(2) 바라다 look for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8:17 “이제 야곱 집에 대하여 낯을 가리우시는 여호와를 나는 기다리며 그를 바라보리라

 

(3) 앙모하다 look unto

31:1 “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말을 의뢰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앙모치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거니와 they look not unto the Holy One of Israel, neither seek the LORD! ”

45:22 “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Look unto me.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나는 하나님이라 다른 이가 없음이니라

미가 7:7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I will look unto the LORD;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 보나니 하나님이 나를 들으시리로다

 

(4) 바라보다 look upon

12:10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나를 바라보고 they shall look upon me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1: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Behold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5) 기다리다 look for:

3:20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wewe look for the Saviour, the Lord Jesus Christ”

딤후 4:8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and not to me only, but unto all them also that love his appearing.”

1:21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looking for the mercy.”

 

wpid-yeshua-forever1.jpg


이렇게 온전히 예수님만 바라보며 출발하고 예수님을 향해 최선을 다해 달리면 예수님의 품에 안기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나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십니다. 힘들고 외로울 때 위로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며, 아플 때 안아주시고 치유해 주십니다. 이전에 이화여대생들이 채플시간에 즐겨 부른 찬송이 394(449)이었습니다.

1. 이 세상의 친구들 나를 버려도 나를 사랑하는 이 예수 뿐일세

(후렴) 예수 내 친구 날 버리잖네 온천지는 변해도 날 버리지 않네

 

2. 검은 구름 덮이고 광풍 일어도 예수나의 힘되니 겁낼 것 없네

3. 괴로운 일 당해도 낙심 말아라 영원하신 주 능력 나를 붙드네

 

예전 찬송가에서 후렴은 예수 내 친구 오직 내 사랑으로 불렀습니다.

예수님이 가장 좋은 친구로 오직 내 사랑이라며 친근감을 가지고 이 찬송을 애송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오직 예수님 뿐입니다. 믿을 만한 친구가 되시며 언제든지 가까이하고 싶고, 대화하고 싶은 분이십니다. 내 영혼의 구세주가 되십니다. 다음 복음송가는 대학시절부터 즐겨 부르는 곡입니다. 힘들고 외로울 때 조용하거나 혼란스러울 때 이 찬송을 부르면 마음의 평화가 넘쳐납니다. 함께 불러봅시다.(혹 찬양을 모르시는 분은 YouTube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Kathryn Kuhlman Choir)

 

내 영혼의 구세주 내 예수 내 구주 내 영혼의 구세주 주는 나의 구세주

예수 예수 예수 예수 내 영혼의 구세주 주는 나의 구세주

He’s the Saviour of my soul. my Jesus, my Jesus!

He’s the Saviour of my soul(2X). Jesus, Jesus, Jesus, Jesus!

He’s the Saviour of my soul(2X).

- 1965 Kathryn Kuhlman Foundation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tk 43:1-5, 11) 아멘

13:4 “그러나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옴으로부터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나 밖에 네가 다른 신을 알지 말 것이라 나 외에는 구원자가 없느니라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예수님께서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습니다(12:2). 우리의 신앙의 경주의 목표는 하늘나라 상급(면류관)을 받는 것입니다. 이런 경주를 하는 자가 기억할 것은 히브리서 123절 이하의 말씀입니다.

 

12:3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치 않기 위하여 죄인들의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자를 생각하라 4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 흘리기 까지는 대항치 아니하고 5 또 아들들에게 권하는 것같이 너희에게 권면하신 말씀을 잊었도다 일렀으되 내 아들아 주의 징계하심을 경히 여기지 말며 그에게 꾸지람을 받을 때에 낙심하지 말라 6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 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 하심이니라 하였으니 7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 하시나니 어찌 아비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8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참 아들이 아니니라하십니다. 올해는 성경말씀을 통해 바른 길로 가며, 그릇행할 때 책망 받고, 우리의 길을 교정하며, 의로 교육을 받도록 합시다. 성경을 애독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1794604267_7kF1nhH3_ECBBA4EBB284.jpg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올해 우리교회는 말씀위에 든든히 서 가는 교회로 출발합니다. 성경의 목적(Purpose of the Bible)인 딤후 3:16-17을 반드시 암기하고 매주 묵상하며 실천합시다. 미국 Collingwood, New Jersey에 있는 The Bible For Today Baptist Church (Pastor Dr. D.A. Waite)에서 이 말씀을 매주 암송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All scripture is given by inspiration of God, and is profitable for doctrine, for reproof, for correction, for instruction in righteousness: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That the man of God may be perfect, throughly furnished unto all good works.

복된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I wish your Blessed New Year)!


윤사무엘 목사 (Samuel Yun 尹三悅)

윤사무엘목사 (2).jpg


연세대 신과대 졸 (신학사),연세대 대학원 신학과 졸 (신학석사, 구약학 전공)

총신 (예장 합동) M.Div (Equiv)]

University of Dubuque Thological Seminary (M.A.R. 종교학)

Presbyterian Theological Seminary in Chicago (M. Div.)

Harvard University Divinity School (Th.M. 고대근동학전공)

Boston University, School of Theology (Th.D. 과정이수, 구약학)

Cohen University & Theological Seminary (Th.D., 구약학)

Latin University (Ph.D. in Religion 종교학)

Faith Theological Seminary & Christian College (Ph.D. in Theology 구약학박사)

Universidad Cristiana del Bolivia (UCEBOL)

Honorary Doctor of Education (명예교육학 박사)

현 감람산장로교회(담임목사),감람원 세계선교회 및 성경연구소 대표

NYSKC (예배회복운동) 학회 (Learned Society) 학회장


 월드미션뉴스.jpg

월드미션뉴스 김한나 기자 churchus24@gmail.com

 

 


  1. [한국이슬람] 한국의 이슬람 동향

    한국이슬람] 한국의 이슬람 동향 이만석 목사 세계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이슬람의 테러로 인한 충격의 소용돌이 속에 갇혀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이는 우연히 발생하는 사건들이 아니라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실천하는 헌신된 무슬림들의 의도적 행동들이다...
    Date2017.01.13 Bykim
    Read More
  2. [빌리 그래함 목사] 마귀의 유혹을 받고 있다면…

    [빌리 그래함 목사] 마귀의 유혹을 받고 있다면… ▲빌리 그래함 목사.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 복음주의자 빌리 그래함 목사는 “그리스도께 삶을 드린 이들이라도 유혹을 받을 수 있으며, 오히려 사단의 더 큰 유혹에 직면할 수도 있다”면서 “그러나 하나님께...
    Date2017.01.13 Bykim
    Read More
  3. 한기홍 목사(LA 은혜한인교회) 세계를 움직이는 힘! 한인 디아스포라를 만나다!

    한기홍 목사(LA 은혜한인교회)  세계를 움직이는 힘! 한인 디아스포라를 만나다!  LA 은혜한인교회 (담임 한기홍 목사) http://www.gracemi.com/paulhan/ 김한나 기자 churchus24@gmail.com
    Date2017.01.13 Bykim
    Read More
  4. [김춘근 장로] 축복받는 비결

    [김춘근 장로] 축복받는 비결 은혜이슬 새벽부흥회(6)
    Date2017.01.13 Bykim
    Read More
  5. [권혁승 목사] 특별한 형태의 중보기도: 자녀를 위한 부모의 축도

    [권혁승 목사] 날마다 말씀따라 새롭게 특별한 형태의 중보기도: 자녀를 위한 부모의 축도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엡 6:4) 축도는 특별한 형태의 중보기도이다. 일반적으로 축도는 교회에서 공식적인 ...
    Date2017.01.06 Bykim
    Read More
  6. [John Piper]우리의 목표는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John Piper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로마서 5:2) 우리의 궁극적 소망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
    Date2017.01.06 Bykim
    Read More
  7. [윤사무엘 목사] 예배와 회복, 암 9:11-15

     [윤사무엘 목사] 예배와 회복, 암 9:11-15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그 퇴락한 것을 일으키고  옛적과 같이 세우고” (암 9:11)   주제: 올해는 예배가 회복되어 교회가 부흥하자!   교독문: 121(주현절 1), 예배의 부름...
    Date2017.01.06 Bykim
    Read More
  8. [장영일 목사] 가장 좋은 선물

    [장영일 목사] 가장 좋은 선물
    Date2017.01.05 Bykim
    Read More
  9. 월드미션뉴스 격려와 친화 메시지 (재) 세계기독교복음화 협의회 피종진 목사)

    월드미션뉴스 격려와 친화 메시지  (재) 세계기독교복음화 협의회 대표총재 피종진 목사  희망의 2017년을 맞이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넘치는 은혜와 크신 축복이 2017년 새해를 살아가시는 여러분 위에 더욱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
    Date2016.12.31 Bykim
    Read More
  10. [윤사무엘 목사]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자!

    [윤사무엘 목사]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자!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12:2)   주제: 올해는 오직 믿음...
    Date2016.12.28 Bykim
    Read More
  11. 은혜한인교회, 김광신 원로목사 82세 생일축하

    은혜한인교회, 김광신 원로목사 82세 생일축하! 미주 한인 대형 교회 중 하나인 은혜한인교회는, 1982년 제 1대 김광신 목사가 세 가정을 중심으로 ‘땅끝까지 복음 전파’라는 선교 비전으로개척을 시작한 이래, 30여년 부흥을 주도해 왔다. 김광신 원로목사는 ...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2. [한기홍목사] 말씀이 육신되어 오신 예수

    [한기홍목사] 말씀이 육신되어 오신 예수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3. [김남수 목사] 그 이름 예수

    [김남수 목사] 그 이름 예수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4. [김요셉 목사] 사랑의 열정

    [김요셉 목사] 사랑의 열정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5. [박문석 목사] 왜 마굿간인가요?

    [박문석 목사] 왜 마굿간인가요? 오클라호마 한인 제일장로교회 KOREA FIRST PRESBYTERIAN CHURCH http://www.okckfpc.or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6. [한규삼 목사] 요한의 크리스마스

    [한규삼 목사] 요한의 크리스마스
    Date2016.12.27 Bykim
    Read More
  17. 2016, 성탄 및 신년축하[벧엘산기도원]

     2016, 성탄 및 신년축하 인사드립니다! The Camp Bethel,벧엘산 기도원 축 성탄! Merry Christmas!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 입니다. 어둠과 고통에 처한 우리에게 빛으로 오신 예수님,  그 빛 가운데로 걸어가게 하시는 놀라운 은혜! 2016년 한 ...
    Date2016.12.19 Bywgma
    Read More
  18. 크리스마스의 노래= 강진구목사

    Date2016.12.17 Bywgma
    Read More
  19. 천년의 고리, 예수 [by, Ginny Tezza/진희 태자]

    사랑과 기쁨의 신앙시! Ginny Tezza/진희 태자 천년의 고리, 예수   서로를 품고 위로하는 많은 사람들 혈육의 정, 긴 친목의 정으로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는 마음이지만 서로는 그것을 사랑이라 말 한다.   서로의 만남으로 마음에 마음을 담고 영...
    Date2016.12.09 Bykim
    Read More
  20. 2016, 추수감사절에 하나님께 감사하는 미국인 많아!

    2016, 추수감사절에 하나님께 감사하는 미국인 많아! “가장 중요한 축복들은 돈으로 살 수 없어” 미국 남침례교단의 라이프웨이 리서치는 2016년 11월 24일(목)추수감사절을 앞두고 감사를 표현하는 대상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1월 중순에 발표...
    Date2016.11.22 Bykim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33 Next
/ 33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TALK